본문 바로가기
설교story/예화&칼럼

설교예화 I 중보기도 관련예화 I 무디 목사님을 위한 기도

by №1★↑♥ 2023. 3. 13.

부흥사로 유명했던 '무디'는 본래 중보기도의 필요성을 알지 못했었다고 합니다. 한 번은 그가 시무하던 교회의 성도가 무디를 중보기도 하겠다고 말할 때.. "나를 위해서 기도하지 말고 더 기도가 필요한 사람을 위해서 기도하라"라고 하면서 자신을 위해서는 기도하지 말라고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. 

 

반응형

 

설교예화 I 중보기도 관련예화 I 무디 목사님을 위한 기도

그러던 어느 날 그가 시카고의 대 화재 후 휴식 차 영국을 방문했을 때.. 영국의 한 교회에서 '무디'가 온 것을 알고 설교를 부탁해 왔고, 휴식 차 왔기에 갑자기 설교를 부탁받고, 준비도 없이 설교의 자리에서 설교하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습니다. 그래도 은혜 가운데 어찌어찌 설교를 마쳤습니다. 

저녁에 한 번 더 설교하게 되었습니다. 그런데 놀랍게도 오후보다 훨씬 더 힘 있게 설교할 수 있었고, 설교 후 복음을 영접하도록 초청했을 때, 500 명이 이에 응하는 놀라운 일이 있었습니다. 

어떻게 이렇게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날 수 있었을까요? 그 교회에 두 자매가 있었습니다. 언니는 몸이 아파서 낮 예배에 나가지 못했지만, 교회에 다녀온 동생이 '무디' 목사님이 오셨고, 저녁에도 설교를 한다는 소식을 전하자 저녁에 있을 예배를 위해서 '무디' 목사님의 저녁 설교를 위해서 금식하며 기도하자는 제안을 했고, 두 자매는 언니의 제안대로 금식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중보기도를 했다고 합니다. 

그 중보기도로 인해 '무디' 목사님의 설교는 힘이 붙을 수 있었고, 오백 명이 넘게 초청에 임하는 응답이 이루어졌음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. 

 

반응형

댓글